에너지경제

거래소

17일 오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정운수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사진 왼쪽)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거래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인터넷·정보보호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로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중소기업의 KRX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 및 투자유치, 해외진출,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혁신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선 거래소는 KISA 보육기업에 자금조달방안을 소개하고, 코넥스·코스닥 상장절차 등 자본시장 진입을 위한 상장컨설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M&A를 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M&A교육 등도 실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KSM 등록을 추천하고, 인터넷 및 정보보호관련 KSM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인터넷 정보보호 중소벤처기업들이 창업 → 중소기업 →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거래소 측은 "양 기관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향후 인터넷·정보보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혁신성장(Scale-up)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KSM등록 활성화 및 상장사다리(KSM→코넥스→코스닥)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