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신청부터 설치확인서 발급까지 One-Stop 진행

에너지공단은 지난 3일부터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 확인 전자민원 시스템을 본격 오픈했다.사진은 BEMS 설치 확인 전자민원 시스템 메인 화면.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에너지공단)은 지난 3일부터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 확인 전자민원 시스템을 본격 오픈, 국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박차를 가해 나갈 전망이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은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제어·관리·운영 통합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의 설치확인과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BEMS 관련 법령, 설치기준 및 신청 보고서 양식 게시를 비롯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쥴 관리 △보완요청을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설치확인서와 설치계획 검토서 업로드를 통한 인증서 공유 △BEMS 설치확인과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 상태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그간 방문, 우편, 전자메일 등으로 진행돼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신청과 보완 등을 전자민원 시스템을 통해 설치확인 신청, 보완, 설치확인서 교부까지 One-Stop으로 진행,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