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ㅇ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에너지경제신문=허재영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선정 ‘2019년 제10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저축은행산업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KSQI의 고객접점부문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 현장에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 기업의 고객 대면 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 접점 시스템 개선을 위해 영업점 및 콜센터 등 고객과 만나는 부문에서의 서비스 만족을 경영 우선 사항으로 관리해 왔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운영해 고객 중심 경영을 추구했다.

친절 직원에 대한 포상금 제도를 실시하고, 민원의 경중에 따라 벌점을 차등 부여했다. 또 고객 관련 업무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조치들을 취했다. 이에 올해 초 분기 기준 민원 건수 0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들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는 성과도 올렸다. 애큐온저축은행 수유 지점과 청량리 지점은 올 6월 각각 4000만원과 6000만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해 관할 경찰서에서 표창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올 7월 업계 최초로 전 영업점에 종이 문서가 필요 없는 전자서식을 도입했다. 다수의 서식에 반복 서명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종이 문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했다.

전명현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최상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총 31개 산업, 109개 기업 및 기관의 고객 대면접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며, 기업 당 분기별 20회, 연간 총 80회 조사를 진행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