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선진화 위해 상호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공단 울산 본사에서 17일 개최된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왼쪽)와 손성학 남부발전 상임감사(오른쪽)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상임감사 임상경)과 한국남부발전(상임감사 손성학)은 17일 울산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체 감사기구에서 시행하는 실지감사에 대한 정보와 감사기법을 상호 공유하고, 감사 전문 인력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인력 파견 등 감사활동의 상호협력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 위한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과 정보 공유 △합동 워크숍 및 교육 등 자체 감사기구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와 남부발전(주) 손성학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현 정부 정책방향을 선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경영조언자로서 자체감사기구의 역할 변화 필요성 등에 인식을 같이하고, 앞으로 감사의 역할 변화 추진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