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사회인’ 통해 스마일투게더 캠페인 전파


웹드라마 사회인 스틸컷 01

에쓰오일이 국내 정유사로는 처음으로 웹드라마에 참여해 ‘스마일투게더’ 캠페인 확산에 나섰다.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에쓰오일이 국내 정유사로는 처음으로 웹드라마를 통해 그룹 캠페인 확산에 나섰다.


에쓰오일은 18일 "고객과 주유 직원이 함께 인사를 나눔으로써 서로에게 힘이 되고 위로를 주는 공익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 계열 주유소에서 ‘스마일투게더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면서 "이번에 웹드라마 ‘사회인’과 함께 스마일투게더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됐다. 정유사가 웹드라마에 참여한 것은 국내 처음"이라고 밝혔다.

세대공감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는 ‘사회인’은 사회인 야구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로 최근 유튜브에서 독점 방영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연기변신을 시도한 배우 박정화가 주인공 ‘시은’ 역을 맡아 사회인 야구단의 유일한 여성팀원이자 열심히 취업에 도전하지만 번번히 낙방하는 취준생으로 변신했다. 19일 방영되는 3화에서는 계속되는 취업 실패 속에서도 성실히 에쓰오일 주유소 아르바이트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 시은이 스마일투게더 캠페인에 공감한 주유 고객과 밝은 인사를 나누고, 취업에 재도전할 용기도 얻는다는 내용이 그려진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직원이 서로에게 힘과 위로가 되는 스마일투게더 캠페인의 공익적 취지가 시청자에게 폭넓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쓰오일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은 "스마일투게더 캠페인이 고객의 인식을 새롭게 일깨우고 밝고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하는 문화 캠페인인 만큼 웹드라마 ‘사회인’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과 많은 부분 공감을 이뤄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달 16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웹드라마 ‘사회인’은 뮤직앤뉴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