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중소기업중앙회, 사업화 지원기반 마련 위해 ‘박원주 특허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보도197-사진1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이사회회의실에서 ‘특허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대표 20여명과 박원주 특허청장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는 △중기 우수특허 및 사업화 지원기반 마련 △특허 심사기간 단축 △중기 해외지식재산 지원사업 확대 △중기 해외출원 지원사업 확대 등에 대해 건의했다.

특히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이 특허의 좁은 권리 범위에만 머물지 않고 질적 우위를 고민해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부 등 타 부처와 연계를 통해 우수특허 및 사업화 지원기반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대한민국 경제성장 둔화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이 혁신역량 저하"라며 "중소기업계도 그 중요성을 자각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혁신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생태계조성 및 지원제도 확대를 요청했다.

이에 박원주 특허청장은 "특허청은 앞으로도 지식재산이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생태계 혁신에 앞장설 것"이며 "그 과정에서 중소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신속히 개선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CEO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이나경 기자 nakyeong1112@ekn.kr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