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ㅇ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국순당은 웰리힐리파크와 협력을 통해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빚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국순당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2019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는 등 지역 명소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리술 대표기업인 국순당과 종합휴양타운인 웰리힐리파크가 협업해 지역 방문자에게 좋은 추억을 제공하고 우리 술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국순당은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빚기 체험을 담당하고 웰리힐리파크는 신청자 모집 및 우리술 빚기 체험 장소를 제공한다. 우리 술 빚기 체험은 우리술 전문가인 국순당 연구소 팀장이 우리 술의 역사와 이론 등을 소개하고 직접 술을 빚어 보는 색다른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신청자 접수는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다음달 3일, 10일, 16일, 17일 등 총 4회에 걸쳐 매회당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중 8월 3일과 10일은 우리 술 빚기 체험도 동시에 진행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횡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의미 있는 추억을 제공하고자 웰리힐리파크와 연계하여 행사를 마련했다"며 "양조장 주향로 견학과 우리 술 빚기 체험 등으로 우리 고유의 음주문화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