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장기집권 길 연 푸틴...코로나·경기침체·유가폭락 ‘난…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장기집권 길을 열어줄 헌법 개정 국민투표가 통과됐다. 전문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이에 따른 경기침체, 그리고 유가 폭락을 푸틴 대통령이 직면한 3대 난제로 꼽고 있다. 최근 실시된 개헌 국민투표가 78%의 압도적인 찬성률로 통과됨에 따라 현재 네 번째 임기를 수행 중인 푸틴 대통령은 2024년과 2030년 대선에 재출마해 2036년까지 장기집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푸틴 대통령은 국영방송 연설에서 "국민투표 결과는 국민의 대다수가 우리가 일을 더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지방자치단체부터 대통령까지 정부는 국민들의 정부에 대한 확신이 옳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투표율이 68%에 이른다며, 승리를 선언했다.하지만 전문가들은 장기집권의 길을 연 푸틴 대통령의 앞길이 결코 순탄치 않다고 지적했다. 드미트리 트레닌 모스크바 카네기센터 소장은 NBC방송에서 "푸틴 대통령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그중 일부는 매우 근본적인 난제"라고 밝혔다.당장 풀어야할 난제는 코로나19다. 러시아의 확진자 수는 미국과 브라질에 이어 가장 많은 65만 5000명에 육박하며, 사망자도 9500명을 넘어섰다.더 큰 난제는 경제침체로 러시아는 거의 10년째 경기가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다. 이로 인해 국민 대다수의 생활 수준이 꾸준히 낮아지고 있다고 트레닌 소장은 지적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중단되고, 공장들이 가동을 멈추면서 유가가 곤두박질친 것도 타격이 되고 있다. 이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루블화의 가치가 떨어져 러시아 물가에 영향을 주고 있다. 한편, 그리고리 유딘 모스크바 고등경제학교 사회학자는 에코 모스크비 라디오의 웹사이트에 실은 사설에서 "개헌투표와 투표율 공개의 진정한 목적은 푸틴 대통령에게 관료제와 엘리트들을 압박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그는 러시아 정치권은 지난 2년간 국민들의 반발이 고조되자 푸틴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불만감을 보였고, 이에 따라 체제 기반이 흔들리는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유딘은 "푸틴 대통령은 그들이 체제 운영능력에 대해 의심하기 시작할 것으로 우려했다"면서 "개헌투표는 푸틴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거두고 있는 회의적인 중산층과 체제 내 잠재적 반대자를 압박하기 위한 도구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그러면서 "개헌투표 결과는 그가 여전히 광범위한 다수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發 충격으로 뉴욕 맨해튼 집값 18% 폭락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의 여파로 고가 주택이 많은 미국 뉴욕 맨해튼의 부동산 시장이 역대급 하락세를 기록했다.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미 부동산 업체 더글러스 엘리먼은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 2분기 맨해튼 아파트 매매건수가 작년 동기대비 54%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소 30년만에 가장 큰 감소폭이다. 심지어 지난달만 보면 작년 동기보다 무려 76% 줄었다. 2분기에 거래된 맨해튼 아파트 중위가격은 작년 2분기보다 17.7% 떨어진 100만 달러(약 12억원)를 기록했다.10년 만의 최대 하락폭이다. 지난 분기 맨해튼의 아파트 중위가격은 서울에서 한강 이남 11개구 아파트값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진 셈이다. 국민은행의 6월 KB주택가격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강남 11개구의 아파트 중위가격은 11억 6345만원이었다.다만 뉴욕에서 코로나19 급증세가 꺾이고 단계별 경제 정상화가 시작되면서 부동산 시장도 조금씩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NYT는 2분기 봉쇄조치 탓에 아파트 내부를 직접 보기 어려웠던 잠재적 구매자들의 억눌린 수요가 3분기에는 매매시장 회복을 견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실제 부동산 데이터업체 어반딕스에 따르면 지난 6월 넷째 주에만 550건의 매물이 새로 등록됐는데 이는 작년 동기대비 거의 2배 오른 수준이다. 변수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주택 수요자들의 취향이다. 야외 공간과 ‘홈 오피스’를 갖춘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급증하는 반면 엘리베이터나 로비에서 다른 입주민과 접촉할 가능성이 큰 대형 아파트는 잘 팔리지 않는다고 중개업자들은 전했다.부동산중개업체 브라운 해리스 스티븐스의 베스 프리드먼 대표는 "학교가 어떻게 되느냐에 달렸다"면서 만약 가을 학기에도 원격수업이 계속된다면 맨해튼을 떠났던 학부모들이 당분간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우려했다.또다른 부동산 데이터업체인 GS 데이터 서비스의 게럿 더데리안 대표는 "부동산 시장은 내년 1분기에 정상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그러나 이러한 예측은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주(州) 정부의 세금 인상 여부에 좌우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로투세븐 "여름방학 맞이 ‘키캉스 아이템’ 장만 어때요"

여헌우 기자 / 2019-07-20 08:59:52

[사진자료] 제로투세븐, 여름방학 맞이 ‘키캉스 아이템’ 제안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어린이집·유치원 방학을 앞두고 ‘키캉스(키즈+바캉스)’를 계획하는 가족이 늘고 있다. 키캉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피부 보호를 위한 선케어 아이템부터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수영복, 감각적인 물놀이 용품까지 꼼꼼히 준비해야 한다는 숙제가 있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방학 시즌 자녀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트렌디한 키캉스 필수 아이템을 소개했다.

20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에는 강렬한 자외선에 대비한 선케어뿐만 아니라 야외활동 후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애프터 선케어 또한 꼼꼼히 챙겨야 한다.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프레시 선스틱(SPF50+ PA++++)’은 위생적이고 간편한 스틱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해 반드시 챙겨야 하는 물놀이 준비 아이템이다.

프레시 선스틱은 자연유래 진정 보습 성분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을 함유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뭉치거나 번들거림이 없어 물놀이 중에도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다.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을 위한 궁중비책 ‘수딩 젤’은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2.9도 낮춰, 뜨거운 햇볕에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궁중비책 핵심 성분인 오지탕을 비롯해 쑥잎 추출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수,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고 제로투세븐은 소개했다.

자외선과 오존 지수가 높은 여름철 물놀이에는 아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래쉬가드형 수영복을 입거나 비치가운을 걸치는 게 좋다. 글로벌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의 ‘체리체리수영복’은 래쉬가드형 상의와 치마 레깅스로 구성됐다. 피부 보호는 물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소녀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1석 3조의 제품이다. 특히 상큼한 체리나염과 붉은 컬러의 조합은 푸른 물색과 대조돼 톡톡 튀는 분위기를 만든다.

물놀이 중 잠시 물 밖에서 놀 때는 급격히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줄 아이템이 필요하다. 알로앤루 ‘하이타올가운’은 물놀이 후 해변에 앉아 모래 놀이를 하거나 선베드에서 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100% 면 소재로 수영복 위에 가볍게 걸치기만 해도 부드럽게 물기가 잘 흡수된다. 모자 일체형의 비치가운으로,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아이의 두피와 뒷목까지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빅사이즈로 프린팅된 알로앤루 캐릭터와 발랄한 도트·스트라이프 무늬가 어우러져 귀여운 느낌을 더한다.

아이들은 모래와 물만 있으면 여러 가지 놀이를 만들어 낸다. 장난감 삽, 바스켓 등의 놀이 용품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물놀이에 재미를 더해준다. 핏어팻에서 선보이는 디자인 토이 브랜드 큐트(Quut)의 ‘라키 멀티삽’은 해변에서 모래집 만들기, 흙 파기 등 모래를 활용한 놀이에 용이한 제품이다. 분리가 가능한 두 개의 삽과 갈퀴로 구성됐으며 스카이와 오렌지의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큐트 ‘발로 버킷’은 손잡이가 달린 알록달록한 컬러의 양동이다. 구 형태로 된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물을 가득 넣고 들어도 흘러 넘치지 않는다. 해변 물놀이, 목욕 놀이, 정원 가꾸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