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ㅇ

(사진=ABL생명)


[에너지경제신문=허재영 기자] ABL생명은 지난 18일 ‘ABL생명 7월 나눔의 날’을 맞아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천사원에서 미취학 아동 대상 놀이봉사와 초등학생 대상 경제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ABL생명 직원 20여명은 천사원 아이들과 함께 경기 고양시의 한 키즈 카페를 방문해 아이들이 스스로 원하는 공간에서 뛰놀 수 있도록 도왔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하계 대학생 인턴 12명이 동참했다. 봉사자들은 아이들과 1대1로 짝을 맞춰 이야기를 나누고 안전한 놀이 활동이 이뤄지도록 살폈다. 또한 정두진 영업교육부 과장은 어린이 경제교실을 열어 올바른 경제 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은빈 인턴은 "인턴십 기간 중에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능동적인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어린이, 장애인, 노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나눔의 날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 등 국내 주요 복지기관 3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내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을 도입해 매월 임직원들과 설계사들로부터 자발적으로 모인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