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출시

사진=NH농협은행.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별도 앱(App) 설치와 로그인 과정이 필요 없이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NH LiNK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다.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UI와 UX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다.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NH LiNK는 앱 설치가 필요없는 등 접근성을 높였다.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돼 현재 한국조폐공사 ‘Chak’등과 진행중인 플랫폼간 제휴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시를 기념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는 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초성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총 200명에게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SNS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옥남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NH LiNK를 출시했다"며 "시공간 제약 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