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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쌍용자동차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쌍용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4년간 누적판매량 14만 5100대를 기록하며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누적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5월 출시된 티볼리는 출시 첫 해 3만 919대의 판매실적(가솔린 모델 기준)을 거뒀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하며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 2646대에서 2018년 13만 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첫 해 6만 3693대, 다음 해인 2016년 8만 5821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SUV 시장에서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판매도 강세다. 2017년 10월 글로벌 판매 20만 대를 돌파한 데 이어 1년 7개월 만에 3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쌍용차 단일 차종기준 최단기간 판매기록 갱신이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출시 후 경쟁시장 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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