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강원도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 조감도. 제공=강원도청


에너지경제신문은 오는 26일(금) 켄싱턴호텔 여의도 SOHO 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의 후원으로 '댐 호수호, 하천수의 수열에너지 활용성을 진단한다'는 주제를 가지고 수열에너지 전문가 좌담회를 엽니다.

이번 좌담회엔 관계와 학계, 관련 연구기관 및 단체들의 최고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우리나라 댐 호수호, 하천수 수열에너지의 중요성과 경제성을 점검하고 다양한 발전 방안들을 모색합니다. 

한밭대학교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김민수 교수를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 패널들이 뜨거운 토론을 벌이게 됩니다. 

에너지경제신문은 이번 좌담회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수열에너지 선진국으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후속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좌담회 내용은 특별기획으로 29일(월)자 신문에 게재할 예정이오니 독자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 일시 : 2019. 7. 26(금) 14:00 (켄싱턴호텔 여의도 SOHO(2F))

△ 참가비 : 무료

△ 주최 / 후원 : 에너지경제신문,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 참석자 명단 

- 축사 : 최인호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
- 좌장 : 김민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
- 주제발표 : 윤린교수(한밭대학교)
- 패널 : 이용필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정책 과장), 정환진 (환경부 물산업협력 과장), 김경구(강원도청 데이터시티추진단장), 김영준(한국수자원공사 수열에너지사업 부장), 김강원(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팀 부장), 김경민(한국지역난방공사 책임연구원), 장기창(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열에너지시스템 연구실 박사)

※ 본 프로그램은 토론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