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방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4개월 만에 유튜브 5억뷰를 돌파했다.

11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이날 오전 7시 43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7편 보유하게 됐다. 8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 등이 해당 작품들이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뷰를 넘어서면서 3개 부문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 이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6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플래티넘’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