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美 보안 인증 '3관왕' 도전…"공공 시장 공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8.13 09:51

EMM 솔루션, 美 NIAP에서 CC 인증 평가 단계


[에너지경제신문 송재석 기자] 삼성SDS가 미국에서 모바일 보안 제품의 세 번째 보안 인증 획득에 나선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 미국법인은 최근 모바일통합보안(EMM) 솔루션이 현지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에서 MDM-PP 4.0 수준의 정보보안평가(CC) 인증을 위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EMM은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운영 정책 배포와 관리, 데이터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하는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삼성SDS는 미국과 유럽의 정부 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EMM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지난 2015년에는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계 최초 CC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2년 후 인증 관련 보안 로직과 애플리케이션 정책 관리 기능 등을 강화해 iOS용 인증도 받았다. 안드로이드와 iOS용 모두 인증을 받은 건 삼성SDS가 업계 최초다. 


NIAP의 CC 인증은 미국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엄격한 심사 과정으로 유명하다. 삼성SDS는 세 번의 인증을 획득해 고도한 보안이 요구되는 미국 공공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SDS는 모바일뿐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로 EMM 적용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7년 세계 최대 전자산업 박람회 CES에서 타이젠 운영체제(OS) 기반 웨어러블 기기에서 작동하는 EMM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원격으로 웨어러블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삭제, 기기 분실 시 화면 잠금 등을 지원한다. 

삼성SDS 미국법인 관계자는 "삼성SDS는 2015년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세 번의 도전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높은 보안성을 갖춘 EMM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송재석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