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전용 84~112㎡, 총 658가구 공급…산업단지 직주근접성 우수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조감도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조감도(사진=호반산업)


[에너지경제신문 신준혁 기자] 호반산업은 오는 23일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최중심에 해당하는 A22블록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총 65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타입별로는 △84㎡A 325가구 △84㎡B 92가구 △94㎡A 27가구 △94㎡B 10가구 △102㎡ 182가구 △112㎡ 22가구가 공급된다.

단지는 국내 최대 규모인 삼성반도체를 비롯해 장당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엘지디지털파크 등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 높은 직주근접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과 인접해 있다. 학교용지를 비롯해 박물관 용지, 도서관 용지가 인접해 있고, 2021년 준공 예정인 평화예술의 전당도 인근에 있다.

단지 앞에는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한 편이다. 또 인근에는 단독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방감과 조망권을 동시에 갖출 전망이다.

주요 교통여건으로는 SRT 정차역인 ‘지제역’을 비롯해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고덕IC가 인접해 있다. 고덕신도시 내 예정된 간선급행버스(BRT)는 미래 교통호재로 꼽힌다.

각 호실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4BAY) 위주 설계(일부 세대 제외)가 적요돼 통풍성과 조망권이 높은 편이다. 또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방은 주부의 가사 동선을 따라 배치됐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놀이터,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 내부에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또 1주택 이상을 소유해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되고 서울·인천·경기·기타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원도 1순위(기타지역) 청약 가능하다.

한편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할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분양 관계자는 "고덕신도시는 삼성반도체 등 직주근접과 행정타운, 중심상업지구, 수변공원 등이 장점이 많아서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며 "고덕신도시에서도 소비자들이 기다려온 핵심 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