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청년직원 함께 ‘톡톡(Talk-Talk) 토론마당’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8.23 15:32
222

▲톡톡 토론마당에서 김영호 한국가스기술공사 정비사업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2일 KT&G 인재개발원에서 노사 합동 ‘청년직원과 함께하는 Talk-Talk 토론마당’을 개최했다. 청년직원과 새로운 소통채널을 통해 만족도 향상 및 조직 몰입도 제고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는 현안사항 설명, 토론마당 등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견 개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년직원들의 관심이 높았던 공사 주요현황과 이슈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이 이어졌다. 청년직원들은 현 이슈에 대해 솔직하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 공사의 발전방향에 대해 모두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기영서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토론마당이 직원들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토론을 통해 문제를 파고들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책이 나올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서홍석 노동조합 지부장은 "청년직원들이 현안사항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하고, 가장 적합한 해결 방법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번 청년직원을 대상으로 한 토론마당은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실시됐다.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직원의 소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연숙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