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1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추석 명절 증후군을 한 번에 날려줄 플레이리스트 3가지를 공개했다.

플로는 교통체증, 졸음운전, 친척들의 잔소리 등 1030세대가 추석 명절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이나 감정을 고려해, 위트 있는 테마로 공감과 힐링을 전하고자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기획했다.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는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의 세가지 테마, 56개의 곡으로 구성했다.

먼저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은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보다 코인 노래방을 즐기는 10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선미 ‘날나리(LALALAY)’,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크러쉬 ‘나빠(NAPPA)’ 등 발라드, 댄스, 힙합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방 인기곡 20곡을 선별했다.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 플레이리스트에는 학업, 취업, 결혼 등 추석에 자주 듣는 잔소리로부터 힐링을 가져다 줄 음악을 추천한다. 태연 ‘스트레스(Stress)’, 아이유 ‘잔소리’ 등의 직접적인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곡부터 세븐틴 ‘끝이 안보여’, 갓세븐(GOT7)의 ‘하지마하지마’ 등 스트레스에 대한 심경을 표현한 곡 등을 담아 유쾌하게 구성했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힐링 시켜줄 커피소년 ‘행복의 주문’, 베란다 프로젝트의 ‘괜찮아’ 등의 곡도 함께 담는 등 제목과 가사를 기반으로 직접적인 공감과 위트를 전한다.

이와 함께 플로는 명절 귀성길에 오르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겪는 교통체증과 졸음운전 상황을 고려해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김건모 ‘잘못된 만남’, 터보 ‘트위스트 킹(Twist King)’, 핑클 ‘나우(Now)’ 등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고풍 댄스 뮤직 총 18곡으로 구성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들은 ‘추석’ 키워드로 테마리스트 검색에서 재생할 수 있다.
플로가추천
     

추천기사


·  [연휴때뭐하니] 한강에서 KT와 즐기는 달콤한 추석연휴

·  [연휴때뭐하니] ‘혼추(혼자 추석)족’ U+VR, 가족과 함께…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