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협력사 임직원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200여 명에 장학금 전달


3. 호반건설, 협력사 자녀들에게 장학금 4억 원 지원

23일 호반건설 관계자와 협력사 자녀들이 ‘협력사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건설)


[에너지경제신문 신준혁 기자] 호반건설은 23일 협력사 임직원 자녀들에게 장학금 4억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협력사 임직원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녀들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지급했다. 앞서 호반건설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맺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200억 원을 출연하기도 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총괄사장은 "지난 해 건설업계 최초로 200억 원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여러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헀다.

한편 호반건설은 협력사들과 상생협력과 동반성정을 위해 사내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막고 있다. 또 협력사 기술과 원가 절감방안 제안 제도를 통해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우수협력사 100여 개 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했고 하반기에는 우수 협력업체 120개사와 해외 산업 시찰을 준비하고 있다. 앞서 호반건설은 6월 발표된 공정거래위원회·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기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