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 이석희 기자]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인증인 ‘ISO 14001:2015’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 제정한 기업이나 조직의 환경 경영 시스템(EMS)을 규정한 국제 규격으로 환경 경영을 위한 조직·구조, 책임, 절차, 공정 및 경영 자원 등의 모형을 제시한다. 특히 2015년에 개정된 ISO 14001:2015는 조직의 리더십과 환경보호 및 준수의무를 강조하고 있다.

GKL은 2018년 ‘GKL 지속가능한 소비’라는 슬로건과 함께 환경 보전의 개념을 정의하고, 2019년 환경경영체제를 도입, 사회의 요구에 맞춰 ▲에너지 절약 ▲1회 용품 사용 감축 ▲친환경 제품 구매 ▲지역사회 환경보전 참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GKL 본사
또 2019년 8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는 내용의 환경경영방침을 발표하기도 했다.

유태열 사장은 "우리는 미래세대를 위해 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환경을 잘 보전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우리 GKL은 공공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환경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GKL은 자연 환경 보전을 위해 ▲남산 야외식물원 식재 활동 ▲청계천 가꾸기 ‘청계아띠(청계천을 잇는 아름다운 띠)’ 활동 ▲탄천 정화활동 ▲중국 내몽골 쿠부치사막 사막방지화 식수 활동 등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