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교사이자 EBS 스타강사로 활동해온 저자 허준석은 대한민국 사교육과 공교육 현장을 두루 경험하며 체득한 것을 바탕으로 영어 교육의 전반적인 흐름을 짚어준다. 현재 교육 환경에서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저자는 부모가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아이들이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거북이형’ 공부법을 추천한다. ‘거북이형 공부법’이란 아이들이 영어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천천히 영어를 배워가면서 영어를 빨리 배우기보다는 정확히 배워나가는 자세를 갖추는 방법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엄마가 가르치는 ‘엄마표 영어’에서 거북이형 영어 공부법이 시작한다고 소개한다.
특히 아이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타인의 생각이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라 해서는 안되고, 부모와 아이 스스로가 어떤 기준을 가지고 공부할지를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올바른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자녀 영어 교육을 시작하기 전 준비 단계에서부터 영어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를 거쳐 본격적인 입시준비가 시작되는 시기를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다. 한국의 영어 교육 흐름, 엄마표 영어의 수준별 학습방법, 엄마표 영어의 학원 보내는 시기 등 중요한 항목은 시각적인 도표를 활용해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전달한다.
저자가 말하는 ‘엄마표 영어’와 ‘입시 영어’는 멀리 동떨어진 것이 아니다.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를 통해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접근으로 다양한 영어 교육법을 경험하고, 이에 더해 입시까지도 내다볼 수 있는 통찰력을 얻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저자 : 허준석
발행처 : 미래엔 북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