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스타트업 거리축제 찾아…"세상 바꾸는 힘 되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10.13 12:47
은성수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 여섯번째)과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왼쪽 일곱번째)이 12일 서울 연세로에서 열린 스타트업 거리축제 ‘IF2019’를 찾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학생 창업기업에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달라"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은행권 청년창업재단이 서울 연세로 일대에서 12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9’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12일 스타트업 부스를 참관하고 학생 창업기업 발굴 차 진행한 ‘Y.E.S 데모데이’에서 "데모데이 5개 수상기업이 혁신의 씨앗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2020년에는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해 스타트업 부스에 자리 잡아달라"고 격려했다.

13일에는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이 IF 2019를 방문해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찾았다. 그는 "세상을 바꾸는 혁신은 하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며 아이디어 공모전은 그 아이디어가 세상에 선보여지는 무대"라며 "아이디어만으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핀테크지원센터와 디캠프에서 공간, 교육, 홍보 등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송두리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