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한전기술

엄호섭 한국전력기술 경영관리본부장(왼쪽에서 4번째)이 30일 ‘2019년도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최윤지 기자] 한국전력기술이 윤리경영시스템 체계화와 윤리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전기술은 30일 한국윤리경영학회로부터 ‘2019년도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윤리경영학회는 해마다 그해 윤리경영에 가장 큰 의지와 노력을 보인 기업에 윤리경영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전기술은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가 강하며, 체계적인 윤리경영 시스템을 보유했다고 한전기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전기술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협력회사,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윤리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윤리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에도 한전기술은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시책평가와 청렴도평가에서 최우수 그룹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한전기술은 ‘청렴 ACADEMY(아카데미) 투어’와 ‘청렴문화 확산 광역화 사업’ 등의 특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청렴문화를 공공부분뿐만 아니라 민간으로까지 나누려는 노력으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배수 한전기술 사장은 "한전기술 임직원들이 강한 의지를 통해 윤리경영 실천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