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카카오페이로 구글플레이와 유튜브 유료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누구나 두 플랫폼에서 지불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하고, 각종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수 있다. 이미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연동한 사용자는 별도로 유튜브에서 결제수단을 추가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영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개설·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슈퍼챗’ 등 모든 유료 콘텐츠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관계자는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모든 스마트폰 환경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3000만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