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ISO 국제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12.13 09:56
전력거래소

▲전남 나주시 전력거래소 본사에서 12일 진행된 ‘ISO 45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전력거래소 임직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최윤지 기자] 전력거래소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전력거래소는 12일 전남 나주시 전력거래소 본사에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지난해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직장 내 다양한 위험과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관리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한다.

전력거래소는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본사를 포함해 제주본부, 경인지사에 근무하는 임직원과 협력업체 근로자의 업무 및 작업, 시설에 대한 위험요소를 도출하고 시정조치 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절차를 체계화하기 위해 매뉴얼, 프로세스, 지침서를 국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제정해 기관 경영 전반에 적용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유석태 전력거래소 기획본부장은 "기관 경영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중심의 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임직원을 비롯해 전력거래소와 함께하는 모든 근로자, 방문 고객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간이 되도록 정착시키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윤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