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제일기획 김종현

김종현 제일기획 신임 부사장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제일기획은 21일자로 2020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 부사장 1명, 전무 2명, 상무 5명 등 총 8명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제일 기획 측은 이번 인사에 대해 "글로벌과 국내 비즈니스를 리드하며 꾸준히 성과를 창출해 온 임원들을 부사장과 전무로 발탁해 미래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김종현 신임 제일 기획 부사장은 글로벌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경영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장으로서 해외 자회사 인수합병(M&A)와 현지 신규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사업 확대와 실적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발탁된 정선우 전무는 국내 비즈니스 본부장으로서 삼성전자 갤럭시 S10, Note10 등 주요 제품의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리드하였으며 삼성생명, 삼성카드 등 금융 관계사와 비계열 광고주를 담당하며 국내 비즈니스 확대에 기여했다. 최헌 전무는 광고 전략 전문가로, 여러 국가에서 삼성전자 마케팅 초격차 전략을 비롯한 다양한 캠페인의 전략 수립을 지원해 회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제일기획 측은 "이번 정기 임원 인사 이후 2020년 정기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