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는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ZERO GAMES)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라인게임즈가 제로게임즈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 형태로, 취득금액은 320억 원이다.

제로게임즈는 지난 2019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다. 제로게임즈는 자회사 엑스엔게임즈(Xn GAMES)를 통해 자체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오스 모바일’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2월 출시된 카오스모바일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이번 인수로 라인게임즈는 기존 라인업에 MMORPG를 추가, 장르의 다양성과 함께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중소게임사로는 괄목할 만 한 성과를 통해 약진 중인 제로게임즈와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기대한다"라며 "이번 인수로 라인게임즈가 추구하는 ‘게임의 재미’를 한 층 배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장수 제로게임즈 대표는 "개발사로서 게임을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서비스하며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이 이번 양사 간 협업을 계기로 한 층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엑스엔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