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7~8월 밀키트 매출 82.7%↑국물요리 비중 68%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올해 장마가 길어지되면서 최근 대형마트 밀키트(Meal Kit)A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밀키트 매출은 82.7% 증가했고, 비오는 날씨에 제격인 따끈한 국물 요리 밀키트의 매출 비중이 68%에 달했다.
특히 밀키트 상품 40여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요리 밀키트가 10위 내 9품목을 차지했다. 특히, 재료 가짓수가 많고, 손질이 어려운 재료가 필요한 요리의 밀키트 상품의 선호도가 높았다.
매출 1위는 이마트가 올해 4월 의정부 부대찌개 고수의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해 출시한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810g, 2인분, 1만2800원)’다.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출시 이후 5만2000여개가 판매되며, 4월에 출시됐는데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밀키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다진 소고기를 넣은 진하고 칼칼한 국물에 당면, 소시지, 두부가 들어있다.
피코크 의정부 부대찌개 (540g, 2인분, 7180원),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549g, 2인분, 7980원)도 각각 5위, 8위를 기록했다, 이어 매출 3위, 9위는 해산물이 주재료인 피코크 알탕(1020g, 2인분, 1만800원), 피코크 대구 매운탕(1120g 2인분, 9980원)이 차지했다.
이에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밀키트 인기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피코크 초마 짬뽕, 맛이 차이나 짜장, 유노추보 우동, 원주식 장칼국수, 쉬림프 로제파스타, 피코크 도우룸 까르보나라를 30% 할인판매한다.
또 장마 후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어메이징 직화용기 간편식 어메이징 와규소불고기, 어메이징 한돈뼈다귀감자탕, 어메이징 두끼떡볶이 3종을 815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범환 이마트 피코크개발팀 바이어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물요리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맛집과의 협업으로 맛과 품질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