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F/W 신제품 트렌드는 ‘홈택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09.21 15:47
한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 밖의 활동이 집 안으로 들어오면서 ‘홈택트족’을 겨냥한 가구 신제품이 나오고 있다. 사진은 집에서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콘셉트를 잡은 한샘의 유로 501 플랫 홈바형 구성품.

[에너지경제신문 윤민영 기자] 한샘이 침실,거실,서재 등 하반기 F/W 가구 신제품 15종을 선보인다. 한샘의 이번 신제품 콘셉트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홈택트 라이프(Hometact Life)’다.

한샘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코로나19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 밖에서 이뤄지던 활동들이 집 안으로 옮겨오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키워드로 내세운 ‘홈택트’는 홈(Home)과 컨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모든 것이 집으로 연결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고 집을 홈카페, 홈트레이닝룸으로 활용하는 사람도 증가했다. 이제 집은 휴식뿐만 아니라 일, 수업, 취미생활 등 모든 것을 해결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맞춰 한샘은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가구들을 출시했다.

‘유로 501 플랫’은 통일감 있는 색상과 소재를 사용한 책상,책장 모듈로 집을 홈카페,홈바,홈오피스 등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유로503 뉴트럴 화이트’ 침대는 입체감 있는 세로 무늬가 특징인 ‘템바보드’를 침대 헤드와벽판넬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를 만든다. IoT 기술이 적용돼 ‘한샘몰’ 앱으로 조명을 켜고 끄거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기상시간에 맞춰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는 예약 설정도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정리 고민을 해결하는 다양한 수납 제품도 출시했다.

‘유로 506 스케치’는 붙박이장 하단에서랍장을 포함한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별도로 서랍장을 구매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 리프트 형식으로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작은 거울 도어는 침실과 드레스룸에서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거실 가구 신제품들은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소파와 ‘모스그린’, ‘머스타드’ 등 공간의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톡톡 튀는 색상의 제품을 선보인다. 최신 거실 트렌드를 반영한 스탠드형 TV거실장과 거실에서도 식사, 업무,취미생활 등 다양할 활동을 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의 ‘리빙다이닝’ 식탁도 만나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집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게 하반기 신제품들을 준비했다"며 "신제품 가구들로 집을 휴식과 취미활동, 업무까지 가능한 멀티 공간으로 꾸며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샘의 하반기 신제품은 9월부터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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