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학위수여식 개최, ‘메타버스’ 활용 이색 졸업식 눈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6 17:24

온라인 메타버스·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이어진 하이브리드 형태 진행

글로벌사이버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기자] 지구경영 실천 대학으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지난 3월 1일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은 온라인 메타버스와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이어지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됐다.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아바타가 되어 실제와 같이 꾸며진 가상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글로벌사이버대는 ZEP을 이용한 메타버스에 학교를 그대로 본떠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졸업식을 진행했다.

글로벌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학위수여식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으며, 온라인은 메타버스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오프라인은 글로벌사이버대의 문화콘서트홀이자 BTS 첫 쇼케이스 장소로 알려진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도 시행됐다"고 말했다.

학위수여 대상 학과는 2022학년도 전·후기 졸업생으로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동양학과 △사회복지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실용경영학과 △AI미래융합학과 등 총13개 학과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성적최우수상, 홍익인재상, 글로벌인재상, 공로상,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학위수여식에 참석하지 못한 졸업생은 천안 본교와 압구정 서울캠퍼스 1층 팝콘에서 학위복 대여와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지난해 학위수여식에서는 BTS 정국(전정국)이 최고상인 ‘총장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BTS 막내 정국의 졸업으로 멤버 7명 중 6명 모두가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했으며 이미 졸업한 BTS 멤버 뷔, 지민의 총장상 수여소식도 글로벌 트위터 1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천안 본교에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 지난해 K-POP 홍보관 ‘팝콘’을 운영하는 한류 대학으로 알려져 있고,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한 대학이다. 또한 2010년 처음으로 뇌교육 학위과정 운영을 시작했으며,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시대 인간 고유역량 계발을 위한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대학 입학을 미루고 생활전선에 뛰어들었던 고졸자, 산업체 근로자나 전문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학을 희망하는 전문학사들 등 보다 높은 스펙을 희망하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들이 노크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