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인체 해부학과 홈트레이닝’ 특별 세미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31 17:59
KakaoTalk_20230531_175238246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스포츠건강학부가 지난 28일 ‘인체 해부학과 홈트레이닝’ 주제로 재학생 대상 특별세미나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재학생들의 ‘레크리에이션으로 소통하는 시간’, 2부는 이수경 학부장의 ‘해부학을 왜 배워야하는지! 헬스케어 전문가로 꼭 알아야 할 해부학의 이론과 실습!’, 3부에서는 ‘소도구를 활용한 셀프마사지’ 특강이 진행됐다.

특별세미나에 참가한 학생은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지던 해부학이 이렇게 중요하고 재미있다는 것을 인지했다. 뼈와 근육을 직접 촉지해보면서 실습도 하고 통증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소도구 활용법도 익히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몸과 마음, 뇌를 케어하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치매전문케어 포함)등의 다양한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과 친목 도모를 위해 정규 커리큘럼 이외에 스포츠국가자격증 특강, 북스터디, 걷기동아리, 건강코칭클래스, 전국걷기대회 등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 3일외교부장관상을(SDGs 국제적 이행 부문) 수상하기도 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진로설정이 가능한 학과로 많은 지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현재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기간으로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