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로 변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0 18:06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축사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축사.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를 19일 양주문화예술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란 슬로건 아래 양주시 후원으로 열린 이날 기념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정성호 국회의원, 시-도의원,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유공자, 장애인 단체-기관 관계자,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양주시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현장

▲양주시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현장. 사진제공=양주시

이날 기념행사는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소리향기팀의 하모니카 연주 공연과 양주별산대놀이보존회 길놀이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 포상과 장학금 전달, 기념사 및 축사 등을 진행하고 2부에선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현대옥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새로운 장애인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준 모든 분께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주시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현장

▲양주시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현장. 사진제공=양주시

강수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2024년 장애인의날 슬로건처럼 다시 한 번 장애인 인권과 복지 증진 의지를 다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며 “오늘 표창 수상자를 비롯해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분 덕분에 우리사회는 장애인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장애인에 대한 복지기반을 꾸준히 구축해 왔으며, 특히 경기북부시각장애인 점자도서관 개관, 저상버스 구입비 지원, 횡단보도 주변 등 보행환경 개선, 하늘물공원 내 무장애 나눔길 및 다함께 놀이터 조성 등 장애인 편의 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