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설 형지엘리트 사장. |
7일 형지그룹에 따르면 권 사장은 연세대 철학과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워튼스쿨(MBA)을 졸업했다. 1991년 한경에 입사해 문화부, 산업부 기자, 경영전문기자, 논설위원, 사업국장 등을 지냈다. 국내에 ‘블루오션전략’을 처음 소개하고 15권의 경영 관련 저서˙역서를 펴낸 경영전략,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권 사장은 그룹 차원의 마케팅 역량을 결집하고 O2O, AI 등 디지털 혁신, 그리고 ESG경영을 주도할 계획이다. 또 형지엘리트에서는 스포츠용품, B2B 등 신사업 추진과 중국 교복 사업을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권 사장은 "코로나 19로 위축됐던 소비시장이 풀리고 있다"며 "국민 여성복으로 ‘초대형 히트상품’을 만들었던 형지의 창업 DNA를 다시 한번 활활 타오르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은 권 사장 영입을 계기로 전 계열사가 V자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영입은 역발상과 차별화, 새로운 시대에 대응 방안을 고민하던 최 회장이 권 사장을 적극 설득해 이뤄졌다. 두 사람의 인연은 10여 년 전 권 사장이 형지그룹에 블루오션 강의를 한 후 맺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형지그룹은 패션그룹형지를 비롯 까스텔바작, 형지I&C, 형지엘리트, 형지에스콰이아, 형지리테일, 아트몰링 등을 계열로 두고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스포츠, 제화잡화, 쇼핑몰 등 17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토종 패션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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