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페이크러브(FAKE LOVE)' 등 이어 5번째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9억뷰. 빅히트 뮤직 |
소속사 빅히트뮤직는 11일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이날 오전 9시 21분께 9억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지난 8일 ‘페이크 러브’가 9억 뷰를 넘은 지 사흘 만에 9억뷰 뮤직비디오가 추가된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DNA’(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억뷰) △‘다이너마이트’·‘페이크 러브’(각 9억뷰)에 이어 통산 5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지난 2017년 11월 공개된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들며 인기를 끌었다.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담았고 특히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화제를 모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claudia@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