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은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켈리그라피, 게임 아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웹툰 분야 등 다양한 직군으로 세분화되어 취미생활을 겸하는 것은 물론 추가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으로 생활방식이 바뀌면서 해당 분야 역시 발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엑스피펜(XP-PEN)은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디지털 드로잉을 고려하는 입문자를 위해 합리적 가격의 타블렛 ‘Deco Fun’을 출시했다.
엑스피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Deco Fun 타블렛은 4인치, 6인치, 10인치 등 3종 사이즈와 블루, 블랙, 그린, 레드 등 네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폭넓은 선택 폭을 갖춘 신제품이다.
그림 작업에 최적화된 8,192 레벨의 압력 감도와 60° 틸트 기능 지원으로 스케치와 컬러 페인팅, 디자인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태블릿 등과도 호환이 가능해 간편하고 자유롭게 그림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많아진 온라인 수업에 대비하기 위해 MS화이트보드, PPT, PDF, ZOOM 등에서 전달 효과를 극대화하며 사용할 수 있으며, 화상회의나 웨비나에서 손글씨와 스케치 등 시각적 요소를 통해 아이디어 등을 보여줄 수 있어 원격 업무에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밖에도 Deco Fun 타블렛을 이용하면 정확하고 능숙한 컨트롤로 OSU!를 플레이할 수 있다. 정확한 리듬감으로 게임 실력을 뽐내고 싶다면 Deco Fun 타블렛을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에서 가능성을 살펴볼 수도 있다.
엑스피펜(XP-PEN) 관계자는 "공식 구매처를 통해 엑스피펜 타블렛을 구매할 시 전국 무료 배송, 12개월 품질보증, 국내 A/S 지원 등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또한 디지털 드로잉을 도전하는 입문용 타블렛인 만큼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과 2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등을 번들 소프트웨어로 증정하고 있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