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독거노인 행복충전 ‘잰걸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4 19:11
김동근 의정부시장 3일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오른쪽) 3일 2024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2024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이해 3일 호원1동 일대 독거노인 가정을 잇달아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새해인사를 건넸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함께 독거노인에게 반찬과 백미를 전달했다. 또한 겨울을 나고 있는 독거가정 내 생활 모습을 확인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1

▲김동근 의정부시장 3일 2024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정부시

한 노인은 "의정부시에서 지원해주는 반찬 배달과 생활지원사 안부전화 등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추위 속에서도 방문해 따뜻한 격려를 해줘 큰 힘이 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에 대해 "생활지원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노고가 많고 깊이 감사하다"며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 3일 2024 갑진년 새해맞이 독거노인가정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정부시

한편 의정부시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 지원사항은 의정부시 노인장애인과 또는 주소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