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가 기장시장을 찾은 이유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9 05:54
정종복 기장군수가 기장시장을 찾은 이유는?

▲8일 정종복 기장군수(오른쪽)가 설 명절을 맞아 기장시장을 방문해 민생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정종복 기장군수가 지난 8일 기장시장을 방문했다.




9일 기장군에 따르면 정 군수는 이날 기장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설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살피며, 상인들의 고충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주요 현안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군민과 함께 모색했다. 또한, 고물가와 고금리, 글로벌 수산물 이슈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애쓴 상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도 시장 이용에 불편함은 없는지를 살피고 의견을 수렴하면서, 기장시장이 전국 최고 품질의 상품과 인정이 넘치는 곳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설 명절을 맞아 기장시장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한다."며, “시장상인과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해, 기장시장이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자리 잡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올해 전통시장 시설개선사업에 예산 2억7000여만 원을 확보해 기장시장 본동 바닥정비, 창호 및 셔터 교체, 노후배관 개선, 비상등 교체 공사를 추진하고 있고, 기장시장과 인근상권의 상생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시행해 '기장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또, 이번 설 명절에 대비해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 분야 점검을 완료했으며, 취약지·취약시간 중심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전통시장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