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안전한 학교급식 중요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 없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1 14:57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안전한 학교급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 없어

▲21일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펼치고 있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맨 오른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21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위해 부산 해운대구 반여고등학교를 찾아 점검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별점검은 지난 3월 초 개학 시기 부산교육청, 부산식약청, 부산시, 구·군의 합동 점검에 이어 학교급식·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의 경각심을 더욱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하 교육감은 이날 식재료 검수, 조리, 배식, 시식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폈으며, 점검 후 학교급식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이를 개선할 방안을 함께 찾는 소통 시간도 가졌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급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위생관리와 급식 질 향상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이번 특별점검뿐만 아니라 부산식약청과 함께 손 씻기 교육용 기기 '뷰박스' 무상대여,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식중독 모의훈련 등을 통해 식중독 예방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