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2024년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Are You Ready?(아유레디) : 과학으로 보는 스포츠 개막식'을 4월 5일 과학관 1층 김진재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개막식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개막식으로 유소년 스포츠단 및 어린이 후원회원 80여 명 등 청소년들이 대거 참여해 즐거운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농구, 축구, 야구, 탁구 등을 직접 체험하는 전시 주제에 맞게 '스포츠선수와 함께하는 Are You Ready?(아유레디)'행사를 마련하고 부산 BNK썸 여자프로농구단 박정은 감독 사인회와 농구 선수와의 원포인트 레슨 이벤트를 개최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원포인트 레슨에서는 '드리블 마스터'와 '슛 앤 샷' 전시물에서 프로농구 박경림, 김정은 선수가 드리블을 선보이고 다양한 높이와 거리의 농구 골대에 공을 넣으며 아이들이 슛의 각도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개막 첫날 관람객들은 전자태그(RFID) 밴드를 활용해 전시물을 체험하고 나의 체력값을 측정한 결과지를 보며 스포츠를 과학적으로 즐겼다.
공동특별전 'Are You Ready?(아유레디)'는 올림픽 및 운동 등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체활동과 스포츠 속 과학원리를 알아볼 수 있도록 국립부산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이 공동으로 주최한 체험전으로 국립부산과학관 김진재홀에서는 4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