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도서관’... 제로에너지건축물로 재개관식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5 06:06
김해시 '장유도서관'... 제로에너지건축물로 재개관식 열어

▲지난 13일 장유도서관 재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김해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김해시 장유도서관이 지난 13일 장유도서관 1층 커뮤니티실에서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재개관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류명열 김해시의회의장, 도‧시의회의원, 각종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약 100명이 참석해 부대행사 포함,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재개관식은 지난 2002년 4월 최초 개관 이후 장유도서관과 함께 성장한 시민들과 다 같이 만들고 즐기는 것을 모토로 기획에서부터 진행, 초대가수까지 모두 지역주민으로 구성했다. 부대행사의 경우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했다.



한편 장유도서관은 약 1년간의 탄소중립모델 발굴사업 및 공간개선사업 등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 친환경, 이용자 중심의 쾌적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지난 3월 2일 재개관하였으며 지난 3월 26일에는 도내 지자체 건축물 중 첫번째로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을 달성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년 장유도서관의 재개관을 기다려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재개관을 통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하면서 지역 독서문화를 선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