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식품가 ‘팝업 매장 핫플’ 성수동 가볼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4 08:00

‘MZ세대 성지’ 성수동서 고객 소통 강화
시식·포토존·게임 등 체험형 콘텐츠 마련

농심 팝업 매장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 위치한 농심 팝업 매장 '짜파게티 분식점' 외부 전경. 사진=농심

주말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까지 사흘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들릴만한 다양한 팝업 매장이 눈길을 끈다.




젊은 세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식품업계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시식·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앞세우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팝업 매장 '짜파게티 분식점'을 운영한다. 이 곳은 짜파게티 외에도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Cook Zone), 전시·게임 등을 체험하는 플레이존(Play Zone)으로 구성됐다.



쿡존은 주문조리와 셀프(Self)조리 방식으로 나뉜다. 주문조리는 짜파구리, 마라짜파게티 등 짜파게티 메뉴 중 골라서 주문하면 된다. 셀프조리는 신라면과 너구리가 제공되며, 면의 익는 정도·맵기·토핑을 선택해 조리기기로 직접 만드는 방식이다.


대형 짜파게티 포토존이 마련된 플레이존은 짜파게티 출시년도인 1984년을 콘셉트로 짜파게티에 대한 과거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짜파게티 대표 광고 문구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를 활용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빙그레 팝업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마련된 빙그레 '투게더 50주년 팝업 매장'. 사진=빙그레

빙그레도 오는 8일까지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서 자체 아이스크림 브랜드 '투게더'의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아 기획한 매장으로, 평일은 정오부터 저녁 8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한다.


이 매장은 '투게더 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콘셉트로 투게더를 직접 보고 느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메인존에는 투게더와 관련된 블록, 퍼즐, 스쿱 게임은 물론, 방문객 간 협업이 필요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 밖에 디저트존에서 직접 다양한 토핑을 골라 투게더도 맛 볼 수 있다.




선양소주

▲서울 성수동 소재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마련된 선양소주의 '선양카지노' 팝업 매장. 사진=선양소주

성인 대상으로 열리는 이색 팝업 매장도 눈에 띈다. 대전·충청권 향토주류 업체 선양소주가 운영하는 팝업 매장 '선양카지노'다. 최근 대표 제품인 '선양'의 640㎖ 페트 제품 판매를 기념해 마련된 공간이다.


오는 12일까지 서울 성수동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마련된 이곳은 이름 그대로 카지노 콘셉트에 걸맞게 프로그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입장 시 제공되는 칩을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선양소주를 맛보면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 보유한 칩으로 카드마술, 빅휠, 컵마술 등 다양한 게임에 베팅도 할 수 있다.


게임을 통해 얻게 된 칩은 다양한 굿즈들로 교환 가능하며, 즉석 사진 부스 '선양사진관'에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SPC삼립 크림 아뜰리에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SPC삼립이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하는 팝업 매장 '크림 아뜰리에'. 사진=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 밖에 SPC삼립은 올해 대표 제품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크림 아뜰리에'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이곳에 방문하면 총 9가지 크림 중 원하는 크림을 골라 맛볼 수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크림을 투표할 수 있는데, 최다 득표를 받은 크림은 향후 새 크림빵 제품으로 출시된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