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남부동, 한마음 경로잔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7 07:29


1

▲사진=지난6일 영천성남여중 대강당에서 한마음 경로잔치가 개최 되고 있는 모습 (영천시 제공)

4년 만의 경로잔치로 어르신들 덩실덩실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 남부동은 지난 6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르신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성남여중 대강당에서 한마음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남부동 청년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남부동통장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와 기업들의 협조로 풍성한 자리가 마련되어 경로효친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남부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의 난타, 장구 공연과 청년회 부인들의 라인댄스 공연 등을 시작으로 대구 군부대 이전 유치 캠페인, 축하인사, 초대가수 공연, 식사, 경품추첨 등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남부동청년회는 큰 절을 올리며,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지역 내 최장수 어르신인 이토종(94세, 남), 정월수(101세, 여) 어르신께 손한방병원에서 제공한 보약을 전달해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경로잔치의 의미를 더욱 고취 시켰다.




남부동청년회 권용하 회장은 “이번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각 기관단체뿐만 아니라, 지역의 터를 일구고 든든히 지켜주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경로효친사상을 계승하고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구 군부대 이전 유치 등 지역 현안에 큰 관심으로 항상 영천발전에 마음 써주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더욱 앞장서는 영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