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서부동, 제18회 경로孝잔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7 07:21


1

▲사진= 지난6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제18회 경로孝잔치가 개최 되고 있는 모습 (영천시 제공)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 서부동청년회는 지난 6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제18회 경로孝잔치를 개최했다.




서부동청년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태식 대한노인회 서부동분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서부동 각 기관단체의 후원과 협조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되어 경로효친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민요와 난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군부대 이전 유치 캠페인, 축하 인사, 장수상 시상,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날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 잔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이웃과 소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승우 서부동청년회장은 “이번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각 기관단체뿐만 아니라 지역의 터를 일구고 든든히 지켜주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가슴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효잔치가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와 기쁨을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