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관내 주민자치회 미디어 활용 교육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17 10:54

■김해방문의 해, 19개 읍면동에 숨어있는 명소 및 명물 자랑




김해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17일부터 오는 8월까지 장유2동 주민자치회를 시작으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미디어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의 미디어 활용 역량 강화로 주민자치활동 홍보와 지역 간 소식을 상시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팀과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과 편집, 업로드 방법을 교육해 이를 바탕으로 각 읍면동 소개, 2024년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를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투박하고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재로 짧은 영상을 촬영해 주민자치회 통합누리집, 김해시 SNS, 김해문화재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 릴레이식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특히,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19개 읍면동 곳곳 숨어있는 명소나 명물을 자랑하고 이와 함께 주민자치 활동사항, 성과에 대한 병행 홍보로 주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배준용 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워 주민자치회 활동과 지역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주민자치회 활동이 보다 활성화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은 우리 시와 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의 협업으로 이뤄져 교육의 질 향상과 시 예산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좋은 협업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 관내 주민자치회 미디어 활용 교육 外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모습. 사진=김해시

■(재)김해시복지재단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개최




김해시는 지난 16일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가 '중소기업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들의 효율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일자리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센터에서 열린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세진공업(주) △주식회사 미덕 △㈜일진 △좋은이웃마트 물류센터 △신우회계법인 △동양캐드전산회계컴퓨터학원 등 6개 유관기관과 센터 실무 담당자 및 직업교육훈련생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일자리 연계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소기업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회계실무전문교육으로 본 과정을 통해 기업들이 요구하는 회계 및 OA자격증 취득과 실무에 적극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자리협력망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들은 경력단절여성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공감하면서 앞으로도 많은 교육생들의 취업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김호재 센터 관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취업지원을 할 것"이라며, “교육을 마친 후에도 수료생들이 사회 진출을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 알선 서비스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