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CT 컴퍼니 도약 잰걸음…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0 09:48

‘KT, 당신과 미래 사이에’ 공개…새 비전·포부 담아

KT 사진보도

▲경기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KT위즈 관객이 KT의 새 브랜드 슬로건 'KT, 당신과 미래 사이에' 론칭 응원 관객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KT

KT는 지난 19일 경기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새 슬로건 'KT, 당신과 미래 사이에'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AICT 컴퍼니'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20일 KT에 따르면 이번 슬로건은 기존의 통신 역량에 정보기술(IT)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AICT 컴퍼니'로 도약하겠다는 새로운 비전과 포부를 담았다. KT가 추진하고 있는 경영 전략과 방향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KT는 기존 통신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AI·클라우드·IDC 등으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는 AICT 전략을 추진 중이다.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부터 최적의 솔루션 제공 및 효율적인 운영관리까지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KT는 이를 위해 내부 쇄신과 인재 영입, 과감한 개방형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코딩 경진대회 등을 통해 KT 임직원들의 AI 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클라우드 등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그룹 차원에서 수백억원을 들여 IT 분야 인재 1000명을 영입할 방침이다. 이미 지난 2월 AI 등 IT 전문 인재 500여 명을 채용했고, 수시 채용도 계속해 인재 영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력사와의 상생과 소통도 확대하고 있다. KT는 지난 3월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에서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KT는 이 자리에서 △AI컨택센터(AICC), 클라우드(Cloud),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에너지, 교육 등 기업 간 거래(B2B) 정보기술(IT) 플랫폼·솔루션 기반 사업 발굴·공략 △요금, 유통, 상품 등 통신(CT)의 전방위 혁신으로 가성비, 비대면 채널을 중시하는 고객 트렌드를 선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네트워크 체감품질 강화 △B2B CT사업을 소프트웨어(SW)·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함께 제공 △미디어·콘텐츠의 AI기반 플랫폼 혁신 및 그룹 시너지 활용 등 세부 방향을 제시해 실질적인 동반성장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장민 KT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0일 열린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AI 전략에 대해 “고객센터에 AI를 도입하는 등 CT 사업에 AI를 결합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 시청 패턴을 분석해 편리한 UX·UI를 제공하는 등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AI를 접목해 플랫폼을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장 CFO는 이어 “IT 사업과 데이터·클라우드 사업에 AI를 접목해 신규 비즈니스도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 분야에서는 금융이나 공공 산업에 특화한 서비스와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기념해 KT위즈 관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참여 이벤트 및 위즈홀 부스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KT는 다음달부터 그룹 브랜드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