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박지우 학생... 학술대회 논문 우수 발표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3 14:40
동의과학대 박지우 학생... 학술대회 논문 우수 발표상 수상

▲동의과학대학교 임상병리과 2학년 박지우 학생. 사진=동의과학대학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임상병리과(학과장 김종완)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개최된 '제67회 대한체질인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2학년 박지우 학생(임상병리과)이 논문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체질인류학회는 1958년 설립된 이후 60년 이상의 성상을 거치며 해부학 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대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체질인류학, 임상해부학, 발생생물학 등 인류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연구 분야에 대해 전국의 의과대학 대학원생들이 참가하여 논문을 발표했으며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한 가운데, 유일한 학부생으로서 참가한 박지우 학생의 수상이 더욱 의미가 있다.


박지우 학생은 임상병리과 김혜란 교수의 지도로 'The value of Collagen 24A1 as a prognostic biomarker in hepatocellular carcinoma', 'SAC3D1 as a potential prognostic biomarker in hepatocellular carcinoma: a comprehensive data analysis'라는 주제의 논문 2편을 발표하였으며 그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발표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지난 3월부터 학술대회 참가를 준비했던 박지우 학생은 “본 연구를 위해 간세포암에서 예후 예측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초록 작성 및 포스터 제작을 직접 경험하며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함께 연구를 수행한 동아리원들과의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 임상병리과는 조직학, 미생물학, 생리학, 임상화학, 혈액학 전공 동아리를 운영하며 전공 교육, 연구 활동 및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