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재 재고관리 간편화’…현대제철·CJ대한통운, 물류 고객서비스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6 13:35
현대제철-CJ대한통운이 고객 물류서비스 편의향상을 위해 양사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화물운송 시스템의 플랫폼을 연동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현대제철 이성수 봉형강사업본부장, CJ대한통운 이종훈 경영지원실장이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화물운송 시스템의 플랫폼을 연동하는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제철과 CJ대한통운이 각 사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물류시스템을 연동해 고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지난 24일 판교오피스에서 같은 내용의 'CJ대한통운-현대제철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제철의 철강재 전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HCORE STORE'와 CJ대한통운의 화물운송 배차시스템인 '더운반'의 플랫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연동해 고객이 원하는 철강재의 재고상황을 전국단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 주문한 철강재의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과거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배송정보와 자동 연동돼 입금작업이 신속화·간소화되는 등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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