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 참가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7 17:24

김보라 안성시장 “우리 시 청소년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

ㅇ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2025년 1월에 예정되어 있는 미국 브레아시로의 홈스테이 사업을 앞두고 다음 달 7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위한 서류 접수·신청 계획을 17일 밝혔다.




본 사업은 관내 청소년의 현지 문화 경험을 통한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미국 브레아시의 중·고등학교 정규 수업 참가 및 현지 학생과의 일대일 매칭, 문화·예술·과학·정치 분야 관련 기관 답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1년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이래 2023년까지 12회째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의 사업 추진 결과에 따른 긍정적인 반응으로 매년 사업 신청 인원은 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올해 추진 예정인 홈스테이 사업은 2023년 청소년 홈스테이와 다르게 △기존의 관내 중학생 외 학교 밖 청소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신청 자격 요건에서 학업성취도 분야를 삭제하고 △신청 접수 기간을 확대하여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홈스테이 사전 교육을 강화하여 현지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 완료 후 사업성과 보고회를 개최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공유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12번의 홈스테이 사업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2024년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을 더욱 다양하고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우리 시 청소년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청소년 홈스테이 참가 신청은 내달 1일 9시부터 내달 19일 18시까지 안성시청 본관 3층 미래교육과로 개별 방문 제출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되어 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