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청운대학교, 인천 특화 의료관광 인재 양성 협력에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4 18:43

인천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교육 운영 업무협약 체결

ㅇ

▲(왼쪽부터) 청운대학교 김재호 교학처장, 강경화 간호학과 교수, 권영은 교무연구처장, 정윤 총장, 백현 인천관광공사사장, 청운대학교 최인호 관광경영학과 교수, 이주희 인천관광공사 관광마케팅실장, 정소연 인천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 팀장 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는 청운대학교와 인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 인천 특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 기획 및 운영, △ 취업 지원 프로그램 및 일자리 창출 기회 제공 등 인천 의료관광 인적 자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교육은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약 60명의 교육생을 7월부터 모집하며, 특히, 외국어에 능통한 관내 다문화가족 구성원을 적극 모집해 이들의 사회적 통합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는 의료와 웰니스관광을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맡고 있다"며,“청운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인천 특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를 양성하여 글로벌 의료관광 시장에서 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