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4 10:59

청년활동가들이 사회 참여하며,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ㅇ

▲화성시가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가 지난 2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청년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팀빌딩 강의 △ 청년정책거버넌스 역량강화 강의 △ 토론 및 청년공감 릴레이 토크 △'청년 퀴즈쇼'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특례시 출범을 맞이해 특례시 발전에 적합한 청년체감형 정책발굴을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는 모집공고, 관내 유관기관 및 청년단체, 청년참여플랫폼'청년DB'를 활용해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청년활동가를 공개모집 했으며 4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이 날 참석한 한 청년은“이번 워크숍은 청년들 간 공감대 형성과 교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또한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이 사회에 참여하며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