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업무 연찬회 통해 보건의료서비스 향상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5 14:41


1

▲지난 12일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운영자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맞춤교육과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보건소 주요업무 및 핵심사업 공유를 위한 업무연찬회도 함께 진행했다. 제공=칠곡군


칠곡=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칠곡군보건소는 지난 12일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운영자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맞춤교육과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보건소, 보건진료소, 보건지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요업무 및 핵심사업 공유를 위한 업무연찬회도 함께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예쁜치매쉼터 사업의 상반기 운영점검과 건의사항 수렴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의견을 논의하였으며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인지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운영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는 관내 읍⋅면 경로당 및 마을회관 등 7개소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교육 및 인지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진행지연, 치매예방 및 노년기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치매예방, 상담, 조기진단, 보건⋅복지 자원 연계 및 교육 등 유기적인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주민이 우리지역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